공지사항


공지사항

  • 공지사항
  • 공지사항

제 58차 대한수면의학회 추계학술대회

  • 작성일자

    2022-08-05 00:00
  • 조회수

    676

제 58차 대한수면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일자: 2022년 9월 2일 ()
장소: 은평성모병원 강당 및 세미나실
의사협회 연수평점: 6점 

 

 

주 최대한수면의학회(Korean Academy of Sleep Medicine)


모시는 말씀

 


회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코로나 판데믹 이후 2년 6개월만에 대면 방식 추계학술대회를 준비하였습니다. 현장에서 직접 만나 뵙고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가졌으면 합니다. 오랜만에 열리는 대면학회를 위해 진료와 연구에 힘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준비하고자 하였습니다.

오전에는 매년 추계학술대회에서 진행해오고 있는 Sleep Medicine Update 세션에서 성인 및 소아청소년의 불면증, 시간생물학, 하지불안증후군, 사건수면 등 다양한 수면 장애에 대한 최신 지견을 다룰 예정입니다. 또한 수면다원검사와 관련된 최신 지견을 Recent Advances in Polysomnography 세션을 통해 따로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치매, 뇌혈관질환, 야뇨증과 같은 다양한 질환군의 불면증에 대해 리뷰해보는 시간도 마련하였습니다.  

특강 연자로는 대구경북과학기술원 뇌과학과 김경진 교수님을 모셨습니다. “Circadian Rhythm of Mood Regulation by Serotonergic Neurons” 라는 제목의 특강이 예정되어 있으며 오랜만에 이루어진 대면 학술대회의 하이라이트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오후에는 Sleep and Hormone in Women 세션을 통해 여성의 호르몬 변화와 연관된 수면의 변화를 고찰해보고자 합니다. Sleepiness and Society: Impact and Solution 세션에서는 성인 및 소아 청소년에서의 수면 부족, 낮 시간 졸음에 대해 논의할 예정입니다. 또한 학계에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는 수면 및 비만, 생활 습관 및 기타 내과적 질환과의 상관관계에 대해 다루고자 Sleep and Obesity 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강 구조의 교정을 통한 폐쇄성 수면무호흡 치료를 고찰하는 How to Manage OSA with Craniofacial Deformities 세션을 준비하였습니다. 다양한 분야에 종사하시는 선생님들과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는 알찬 시간이 될 것입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석을 부탁드리며 모처럼의 대면 학술대회가 회원 여러분께 다양한 의견과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대한수면의학회 회장 김의중
 이사장 김석주
학술위원장 이헌정
학술이사 이 은

제 58차 대한수면의학회 추계학술대회 사전등록
▷  https://www.sleep.or.kr/html/

첨부파일